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에서는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엣지(Edge), 크롬(Chrome), 웨일(Whale) 등 다양한 브라우저 중 하나를 선택하여 기본 브라우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크롬, 익스플로러의 사용자가 많은 편이지만, 구글 크롬의 크로미움(Chromium) 기반으로 만들어진 엣지, 웨일의 이용자도 늘고 있습니다.

 

 

기본 브라우저 설정은 윈도우 10 설치시 기본으로 설정되어 잇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를 크롬이나 웨일 등 다른 브라우저로 설정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브라우저 설정

▲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위해 [시작] -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 [설정] - [] 메뉴로 이동합니다. [Windows 설정] 메뉴에서는 윈도우에 관련된 다양한 설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 - [기본 앱] 메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현재 설정되어 있는 기본 웹 브라우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기본 브라우저가 구글 크롬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이를 MS 엣지로 변경하고자 합니다.

 

▲ 크롬 아이콘을 클릭하고 원하는 브라우저를 선택합니다. MS 엣지를 선택(다른 브라우저도 선택 가능)해 변경을 완료합니다.

 

* 기본 브라우저로 선택하기 위해서는, 사용하려는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정 완료, 초기화?

▲ 기본 브라우저가 엣지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권장 기본값으로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한 엣지(Edge)로 기본 브라우저가 변경되므로 참고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