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운영체제 확인   


윈도우에는 다양한 운영체제들이 있습니다. XP, Vista, 7, 8 등 여러가지 운영체제가 있는데요. 이 운영체제들을 다시 구분하는 것이 32비트64비트입니다. 사실 평상시에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알 필요가 없는 정보인데, 프로그램들(특히 유틸리티)을 설치 할 때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알맞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제대로 실행할 수 있거든요.


오늘은 윈도우의 운영체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의 속성을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들도 있지만 복잡한 방법들을 빼고 가장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이전 윈도우 버전에서는 '내컴퓨터' 윈도우7에서는 '컴퓨터'라는 이름의 파일을 찾으셔야 합니다. 보통은 이 파일이 바탕화면에 있지만 없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시작'버튼을 통해 찾아주시면 됩니다.



※ '시작'에서는 '컴퓨터'뿐만 아니라 제어판, 장치 및 프린터 등의 파일이 있습니다. 캡쳐화면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문서, 사진, 음악 등의 파일이 있어서 간단하게 윈도우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 속성 버튼을 통해서 '컴퓨터'의 속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바탕 화면에 표시'라는 버튼을 통해서 '컴퓨터'파일이 바탕화면에 나타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이곳에서 윈도우의 운영체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곳을 보면 윈도우7, 64비트 운영체제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설치하실 때 각 운영체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컴퓨터의 속성에 들어가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컴퓨터' 파일로 들어와서 마우스 오른쪽을 통해 나타나는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속성에 들어가는 방법이 다르더라도 나타나는 화면은 똑같습니다.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윈도우의 운영체제와 비트는 외워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마다 찾아보는 것이 번거로우니까요.



▲ 마찬가지로 윈도우의 운영체제비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가지 윈도우의 운영체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읽기]

[컴퓨터&IT/컴퓨터 tip] - 인터넷 창 크기 조절하기 및 고정하기

[컴퓨터&IT/컴퓨터 tip] - 윈도우 파일 정렬하기 방법 정렬기준 - 이름 날짜 유형 크기

[컴퓨터&IT/컴퓨터 tip] - 인터넷 익스플로러 새탭에서 열기 새창열기




공감은 로그인을 하지 않으셔도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