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 윈도우 예약종료 취소 명령어   


 오늘 알아볼 컴퓨터 팁은 정해진 시간 후에 컴퓨가 자동으로 꺼지는 예약종료 방법입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해 윈도우를 종료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한 명령어로 원하는 시간에 컴퓨터가 종료되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예약종료와 취소 명령어에 대해 알아보고 바로가기를 만들어 간단하게 예약종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약종료


단축키 - 윈도우키(Ctrl키 옆에 있음) + R을 통해 실행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shutdown -s -t 숫자 를 입력해 예약종료를 실행합니다.



숫자부분에 들어갈 숫자의 단위는 입니다.


1시간 후의 예약종료를 하려면 3600(60분x60초)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60분 후에 Windows가 종료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확히 어느 시간에 윈도우가 종료되는지 초 단위까지 알 수 있습니다. 입력단위가 초단위이기 때문에 정확한 종료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예약종료 취소


▲ 마찬가지로 실행 창을 띄워준 다음 shutdown -a 라는 명령어를 넣어 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종료가 취소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약종료&취소 바로가기 만들기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나오는 메뉴의 새로만들기 - 바로가기 를 선택하주세요.



예약종료 명령어(shutdown -s -t 3600)을 넣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바로가기의 이름을 설정하시고 마침 버튼을 누르면 바로가기가 만들어집니다.




같은 방식으로 예약종료취소 바로가기까지 만드실 수 있습니다.


따로 실행 메뉴를 통해 명령어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해 간단히 예약종료와 취소를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의 예약종료와 취소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은 로그인을 하지 않으셔도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