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Chrome)에서는 집 모양의 홈 버튼을 추가해 지정된(사이트)나 새 탭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엣지, 웨일에서도 지원되는 기능이며, 많은 사용자들이 유용하고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평소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페이지를 홈 버튼의 연결 사이트로 등록하시면, 편리한 접속이 가능합니다. 포털 사이트검색 사이트를 등록하거나, 기본 페이지인 새 탭 페이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홈 버튼 설정

▲ 우측 상단 [더보기 탭(፧)] -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해당 메뉴에서 크롬 관련한 많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모양] - [홈 버튼 표시] 메뉴에서 홈 버튼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홈 버튼 표시] 메뉴의 파란색 스위치를 눌러 해당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새 탭 페이지] 로 설정한 경우 홈 버튼을 누르면, 기본 (새 탭)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별도의 지정된 주소를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정하려는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홈 버튼 아이콘

▲ 설정 후 크롬 상단 주소표시줄 옆에 홈 버튼이 활성화되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새 탭 페이지 또는 지정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