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가계부어플 추천해요 심플 위플머니    


요즘에는 스마트폰 하나로 할 수 있는 것이 무궁무진하죠. 마치 내 손안에 온 세계가 들어와있는 듯한 느낌을 받곧 합니다. 특히 모바일을 통해서 더욱 편리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습니다. 토스라는 어플은 계좌이체를 10초만에도 할 수 있고, 국민 스타알림(http://naraon.tistory.com/7)은 입출금 내역을 푸쉬알림으로 알려줍니다. 굳이 은행을 가지 않고도 집에서 간단하게 금융생활이 가능해졌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리케이션은 스마트한 경제생활을 돕는 가계부 어플 위플머니입니다.


저는 주로 여행을 다닐 때 많이 사용했던 가계부인데 입금내역과 지출내역을 보기 쉽게 잘 관리해줘서 지출량을 관리하기가 편리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해도 무리가 없는 심플하면서도 좋은 기능의 가계부 입니다.


그럼 위플머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메인화면에는 돈하면 떠오르는 복스러운 돼지저금통이 보이네요.



간단하게 수입 지출 내역을 입력해보았습니다.


 달력에 입금내역에 지출내역이 나타나기 때문에 한 눈에 가계부를 파악하기 좋습니다.


수입합계와 지출합계 그리고 현금 잔액도 볼 수 있네요.


날짜를 선택하시고 오른쪽 위의 + 버튼을 누르시면 입금, 지출내역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마신 커피 값을 등록하려고 합니다.


 3000원을 선택하고 지출을 선택했습니다.



지출내역의 유형을 선택할 수 있네요. 식비를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지출 유형을 선택해두면 나중에 그래프를 통해서 지출내역을 보기가 편리합니다.


지출내역에는 교통비, 문화생활, 의류, 미용 등 다양한 항목들이 있습니다.


소비성향에 따라서 새로운 지출 항목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적당히 세분화해서 관리하실 경우 자신의 지출내역을 분석하기 편리하실 거예요.



입급내역에는 위와 같은 항목들이 있습니다.


사실 입금 항목은 다양하지가 않습니다.


돈은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것을 잘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지출내역에 신경을 많이 쓰시면 좋겠네요.



왼쪽 위에 그래프 모양의 메뉴를 선택하시면 지출, 입금내역을 그래프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자신이 어떤 부분에 지출을 많이 하고 있는지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생각없이 돈을 쓰다보면 나도 모르게 새는 돈이 많은데 이 어플을 쓰면서 지출을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간단하게 며칠 간의 지출내역을 입력한 상태입니다.


어떤 부분의 지출이 많은 지 확인할 수 있겠네요.


만약 한 달, 두 달의 지출데이터가 쌓였다면 자신의 소비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자료가 되겠습니다.



주간항목을 선택하시면 꺽은선 그래프로 지출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일별 지출은 편차가 클 수 밖에 없으므로 주간보다 더 큰 그림에서 지출내역을 확인하세요.


하지만 그래프를 통해서 갑자기 소비가 늘어난 시점을 파악해서 반성하고 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는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


입금 카테고리, 지출 카테고리, 체크가드 3가지 항목을 탐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금 카테고리에서는 새로운 입금항목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빈도 수에 따라 정렬' 옵션을 선택하시면 자주 사용하는 항목을 위로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지출 카테고리 역시 입금 카테고리와 비슷합니다.


다만 역시 지출내역의 항목들이 더 다양하네요.


+ 버튼을 통해서 항목들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항목에서는 지출방식 - 체크카드의 종류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나 신용카드의 경우 일정한 소비를 통해서 실적을 쌓아햐 하는 부분도 있는데 특정 카드를 등록해두면 실적을 관리하기가 편리합니다.



저는 우체국 영리한 체크카드를 추가했습니다.


평소 우체국 카드를 통해서 여러가지 혜택을 받고 있는데 실적을 잘 관리할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아이폰 가계부어플 위플머니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금융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포스팅은 계속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