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예약포스팅으로 블로그지수 올리기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예약포스팅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의외로 예약포스팅 기능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블로그를 잘 운영해서 블로그 지수를 올리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몇 가지 지켜야할 것들을 아실겁니다.


같은 키워드 너무 반복하지 않기, 다른 글 복사 붙여넣기 하지 않기(유사문서 분류), 최소 500자 ~ 700자 이상의 텍스트 작성하기 등등 다양한 카터라 통신의 방법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양질의 포스팅을 하는 것이겠죠.


이외에도 1일 1포스팅으로 꾸준하게 블로그를 운영하기가 있습니다. 한 달에 30개의 포스팅을 할 때 6일 동안 5개씩 포스팅을 하는 것보다 하루에 하나씩 한 달동안 30개를 채워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한 업로드를 하는 것으로 인식하기 때문이죠.


예약포스팅으로 출장이나 여행 등으로 바쁠 때도 미리 포스팅을 작성해놓음으로써 1일 1포스팅을 지킬 수 있습니다. 오늘 2개의 포스팅을 할 여력이 있다면 하나는 바로 업로드하고 다른 하나는 다음 날 12시 정도에 예약 포스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예약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쓰기를 누르시면 오른쪽에 기본설정 부분을 자주 보셨을 겁니다.


기본설정을 통해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포스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개설정, 포스팅의 주제 등을 선택할 수 있고 등록일에서 현재나 예약 설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있는 예약 포스팅 기능으로 원하는 시간이 글이 업로드될 수 있습니다.



예약버튼을 누르시면 시간과 날짜를 선택하실 수 있네요.



오늘이 6월 2일 목요일이기 때문에 6월 3일 금요일로 선택하고 AM 12:30에 포스팅을 선택했습니다. 12시가 넘어가자마자 업로드를 해도 상관없지만 안전하게(?) 12시 30분을 선택했습니다. 



글을 모두 쓰시고 난 뒤에 예약설정을 하시고 발행 버튼을 누르시면 포스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예약포스팅이 [예약]상태로 등록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약포스팅을 잘 활용하시면 블로그 글을 시간있을 때 몰아쓰시고 다른 날에는 좀 쉬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약포스팅을 너무 과다하게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적절히 활용해가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예약 포스팅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은 로그인을 하지 않으셔도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