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웨이브는 넷플릭스, 왓챠, 티빙 등의 OTT와 마찬가지로 VOD 재생 시 간편한 터치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화질, 재생속도, 화면비율, 잠금설정, 전체회차 보기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질 설정의 경우 데이터에 무리가 없다면, 최대 화질로 시청하시는 것이 좋으므로, 조작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웨이브 VOD 재생 시 여러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기능을 알아두시면, 드라마, 예능, 영화 등을 더 재밌고 즐겁게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VOD 재생 관련 설정

▲ 동영상을 재생하고 화면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버튼이 나타납니다. 정중앙에 있는 버튼은 재생, 정지, 10초 앞으로, 10초 뒤로 버튼입니다. 또한, 좌측 상단의 [ <런닝맨545회 ] 버튼을 누르면 재생목록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 좌측 상단의 [ ]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 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해당 메뉴에서 화질, 재생속도, 화면비율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화질 설정] 메뉴에서는 FHD, HD, SD, 모바일 화질, 오디오 모드로 화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FHD가 가장 좋은 화질이며, 데이터가 부족하실 때는 모바일 화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디오 모드는 영상은 재생되지 않고, 소리만 나오는 모드입니다.

 

▲ [재생속도 설정] 메뉴에서는 0.5배 ~ 2배 까지 재생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속도는 1배로 되어 있습니다. 동영상을 빠르게 또는 느리게 시청하고 싶을 때, 이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우측 상단의 [자물쇠 모양] 버튼을 누르면 잠금상태로 변경됩니다. 동영상 시청 시 어떤 터치에도 화면이 반응하지 않으며, 편안하게 VOD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 [자물쇠 모양] 버튼을 다시 누르면 잠금이 해제됩니다.

 

 

VOD 전체회차 확인하기

▲ 아래 쪽의 [이전회차], [전체회차], [다음회차] 버튼을 눌러 회차 이동, 전체회차 확인이 가능합니다.

 

▲ [전체회차] 메뉴에서는 드라마, 예능, 다큐, 해외시리즈 등의 전체 VOD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신회부터], [첫회부터] 버튼을 누르면, 목록의 정렬순서가 바뀝니다.

 

[웨이브(Wavve) 관련 글 읽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