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   


요즘에는 크롬이라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의 경우 나도 모르게 여러가지 툴바가 설치되는 경우도 있고,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때는 어쩔 수 없이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야 하지만 저는 대부분 크롬을 사용해 인터넷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다음크롬시작페이지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이 굉장히 사용하고 편리하고 간단하지만, 의외로 시작페이지를 변경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또, 익스플로러와 마찬가지로 여러개의 페이지를 시작페이지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크롬을 시작하면 자주 사용하는 홈페이지가 바로 나타나도록 할 수 있는 것이죠.



크롬의 경우 구글에서 만든 브라우저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다음이나 네이버가 나타나도록 할 수는 있지만, 홈으로 등록된 구글을 변경할 수는 없는 듯 합니다. 설정을 바꾸더라도 홈버튼을 누르면 구글로 이동합니다. 



▲ 우측 상단의 메뉴를 선택해서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익스플로러의 인터넷옵션과 비슷한 곳입니다. 어느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던지 설정메뉴를 잘 살펴보시는 것은 좋은 습관입니다. 프로그램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할 열기'를 체크해주신 다음 '페이지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 시작 페이지에 구글이 등록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X 버튼으로 구글홈페이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 후 원하는 사이트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 저는 다음으로 시작페이지를 설정하기 위해서 www.daum.net 를 등록했습니다. '새 페이지 추가' 칸에 원하는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사이트는 1개 이상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의 주소를 입력해서 등록하면 네이버 역시 크롬을 시작할 때 나타납니다. 자주 사용하는 여러가지 사이트를 등록해두면 좋습니다.



다음네이버가 시작페이지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후 크롬을 다시 시작할 때 시작페이지가 적용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구글이 '홈'으로 등록된 것은 변경할 수 없어서 완벽한 의미의 시작페이지 변경은 아닙니다. 더 확실한 방법을 알게 되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읽기]

[컴퓨터&IT/컴퓨터 tip] - 윈도우 운영체제 확인하기 팁

[컴퓨터&IT/컴퓨터 tip] - 윈도우 파일 정렬하기 방법 정렬기준 - 이름 날짜 유형 크기

[컴퓨터&IT/컴퓨터 tip] - 인터넷 익스플로러 새탭에서 열기 새창열기




공감은 로그인을 하지 않으셔도 가능하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